
루펭(Lu Peng)은 1983년 놀이터 추천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놀이터 추천대학교에서 문학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놀이터 추천TV 방송국 부국장을 맡고 있습니다.
원래 1월 20일에 Lu Peng 감독과의 인터뷰가 그의 업무가 너무 바빠서 연기되었습니다. 저는 이 극도로 바쁜 선배에게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떤 일이 그를 그렇게 바쁘게 만드나요? 어떤 노력으로 그를 놀이터 추천 언론계에서 유명하게 만들었나요?
산동대학교에서의 잊을 수 없는 시간
Lu Peng 선배는 1983년 지난 제1중학교에서 산동대학교에 입학하여 지난 시 교양과목 1등으로 입학했습니다. 그는 문학에 대한 사랑 때문에 중국어학과를 선택했습니다. 선배는 대학 시절 고대문학을 공부하는 것을 가장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이 과목을 가르치셨던 Yuan Shishuo와 Ma Ruifang 선생님을 존경합니다.
"대학에서는 좋은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 앞으로 어떤 일을 하든 기본 지식은 항상 가장 중요합니다. 중국어학과 학생들의 경우 기사를 쓰는 것은 단어 순서로 작성해야 하며 구두점은 반드시 상식적인 오류나 실수가 없습니다. 즉, 고등교육을 받은 중국인으로서 국가정책, 기본적인 역사문화 지식, 현 세계정세, 국가의 기본적 국정, 문학에 대한 기본 지식 등을 알아야 합니다. , 역사, 철학 등등. 잠깐만요, 우리는 해야 해요
후배 형제자매들에 대한 격려
산동대학교 언론학과 학생들에게 미래에 훌륭한 언론인이 되기 위해 학부 과정에서 무엇을 배우고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눈에 띄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일을 하던 중 선배는 이렇게 대답했다. “먼저 우리는 미래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포지셔닝,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나요? 기자가 되고 싶다면 저널리스트의 기준에 따라 훈련해야 합니다. 학자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대응이 빠르고, 경험이 풍부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정말 좋은 기자는 풀뿌리 수준에서 일할 수 없습니다.
“많은 저널리즘 학생들은 대학에서 충분한 훈련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일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이 훈련에는 글쓰기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당신이 정말로 저널리스트가 되고 싶다면 Southern의 모든 호를 읽는 것도 포함됩니다. 주말 모두가 읽어야 합니다. 중국 청년일보와 CCTV 뉴스 네트워크는 매일 읽어야 합니다. CCTV 뉴스 채널은 항상 꺼져 있어야 합니다. Phoenix TV와 CNN은 가능한 한 많이 시청하고, 항상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가능한 한 많이 기억해야 합니다. 이벤트의 뉴스 가치는 이벤트 자체에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이벤트에 있습니다. 이 행사와 다른 행사의 비교 좋은 기자와 나쁜 기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좋은 기자는 뉴스 이벤트의 진정한 가치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널리즘 산업에서 높은 수준의 높은 수준의 뉴스 인재에 대한 수요는 결코 포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선배들에게 오늘날 업계의 언론인에 대한 수요가 포화되었는지 물었을 때 선배들은 긍정적으로 대답했습니다. "만약 하고 싶은 일 좋은 소식이 있을 거에요 좋은 정신 상태와 업무 품질 저널리즘 세계에서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들려면 두 가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기본 지식을 잘 이해하고 상식적인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하며, 둘째, 높은 수준의 열정을 유지해야 합니다. 저널리즘의 경우 이것이 단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한 직업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루펑 선배는 매일 신문을 읽을 것을 고집하며 "인민일보", "대중일보", "중국청년일보", "원회독서주간", "광명일보"를 포함하여 무려 12개의 신문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 '남부 주말', '치루 저녁 뉴스', '놀이터 추천 비즈니스 데일리', '글로벌 타임즈', '참고 뉴스', '경제 관찰자', '신화 데일리' 등
“펜과 두뇌, 기록을 부지런히 사용하지 않으면 미래에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저널리즘을 공부할 때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정보를 지식이 아닌 것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지식은 문화가 아니고, 문화는 지혜가 아니며, 지혜는 힘이 아닙니다.” 놀이터 추천 마지막에 루펑 선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